장호정, ‘사물’에서 ’사유’로(From Ordinary into Substantial Existence) <사진=뉴욕한국문화원>
장호정, ‘사물’에서 ’사유’로(From Ordinary into Substantial Existence) <사진=뉴욕한국문화원>

[현대경제신문 이계준 기자] 뉴욕 한국문화원은 오는 20일부터 다음달 20일까지 뉴욕의 갤러리 코리아에서 공식 공모프로그램인 ‘Call for Artists 2016’ 그룹부문에 선정된 8인의 작품을 전시한다고 18일 밝혔다.

‘STOP, UNRAVEL, ABSORB’란 주제의 이번 전시는 큐레이터 미쉘 은옥 김이 기획한 그룹전시다.

뉴욕, 캘리포니아, 한국 등에서 활동하는 창의적이고 역동적인 작가들인 장호정, 구본정, 승인영 ,파블로 알바레스, 피터 이권 김, 이영수, 허보석, 연현주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전시에 참가하는 작품 가운데 장호정 작가의 ‘사물에서 사유로’는 현대를 대표하는 물질인 비닐을 삶에 비춰 작업해 호평을 받았다.

전시에서는 회화, 펜, 드로잉, 부조, 설치 등의 기법을 통한 다양한 작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미쉘 은옥 김 큐레이터는 “전시의 주제인 3개의 동사 STOP ,UNRAVEL, ABSORB는 작가들이 멈춰 서서 세상을 바라보고 읽어내며 이해해 나가는 일련의 과정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여덟 명의 작가가 고민하며 풀어나가는 이야기 앞에서 우리 자신을 사유하고 성찰할 수 있는 장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뉴욕문화원은 매년 국제적으로 명망 있는 큐레이터와 비평가 그룹을 심사위원으로 위촉해 작가와 전시 선정에 신중을 기하고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