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페이’ 탑재·‘지문 인식’ 기능으로 편의성과 보안성 강화
전면 500만·후면 1300만 화소 F1.9 렌즈 장착한 카메라 탑재

2016년형 갤럭시 A. <사진=삼성전자>
2016년형 갤럭시 A.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삼성전자가 2016년형 ‘갤럭시 A5(5.2형)’와 ‘갤럭시 A7(5.5형)’을 14일 국내 출시한다.

2016년 삼성전자의 국내 첫 신제품인 ‘갤럭시 A’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플래그십 모델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첨단 기능을 탑재한 제품이다.

2016년형 ‘갤럭시 A’는 모바일 결제 서비스 ‘삼성 페이’를 지원한다. 갤럭시 S6와 노트5 등 플래그십 모델에만 적용됐던 ‘삼성 페이’와 지문 인식 센서를 탑재해 소비자들은 ‘갤럭시 A’에서도 편리하고 안전하게 ‘삼성 페이’를 이용할 수 있다.

전면 500만 화소, 후면 1300만 화소의 카메라를 장착한 2016년형 ‘갤럭시 A’는 전작보다 업그레이드 된 강력한 카메라 기능이 돋보인다.

전·후면 모두 조리개값 F1.9 렌즈를 채용해 어두운 장소에서도 밝고 또렷한 사진 촬영이 가능하며,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능(OIS)을 탑재해 보다 흔들림 없이 선명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홈 버튼을 더블 클릭하면 1초 이내에 카메라가 실행되는 ‘퀵 런처’ 기능과 다양한 셀피(셀프카메라) 기능도 지원한다.

화각을 120°까지 넓혀주는 ‘와이드 셀피’, 손바닥을 펴는 동작으로 사진 촬영을 하는 ‘팜 셀피’, 단계별로 피부 톤과 눈 크기, 얼굴형을 설정할 수 있는 '뷰티 효과' 등을 지원한다.

삼성 갤럭시 A 세부 사양. <자료=삼성전자>
삼성 갤럭시 A 세부 사양. <자료=삼성전자>

‘갤럭시 A’는 메탈과 글래스의 완벽한 조화로 한층 더 감각적이고 개성있는 디자인을 완성했다. 더욱 얇아진 베젤로 이미지나 영상을 감상할 때 몰입감을 극대화했다.

외장 메모리 슬롯도 지원해 동영상, 사진, 업무 파일 등 대용량을 필요로 하는 소비자들은 최대 128GB까지 용량 확장이 가능하다.

‘갤럭시 A5’와 ‘갤럭시 A7’은 각각 2GB, 3GB의 램(RAM)을 탑재했으며, 1.6GHz 옥타코어에 풀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두 모델 모두 핑크 골드, 블랙, 화이트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갤럭시 A5’ 52만8천원, ‘갤럭시 A7’ 59만9천500원이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A’의 출시를 맞아 ‘삼성 페이’와 연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갤럭시 A’를 구매한 후 삼성페이 이벤트에 참여하면 3천mAh 배터리팩 또는 플립 월렛커버를 5천원에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2016년 새롭게 출시되는 갤럭시 A는 젊고 감각적인 디자인에 차별화된 서비스와 첨단 기능을 모두 탑재하고 완전히 새로워 졌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