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투싼. <사진=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투싼. <사진=현대자동차>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현대자동차는 투싼이 독일 최고 권위의 자동차 전문잡지 아우토빌트(Auto Bild)지와 아우토자이퉁(Auto Zeitung)지 최근호에서 콤팩트 SUV세그먼트 차량 부문 1위로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아우토빌트지 비교 평가는 현대 투싼과 마쯔다 CX-5, 포드 쿠가, 혼다 CR-V 등 4개 차종을 대상으로 엔진과 주행성능 등 7개 항목에 걸쳐 진행됐다.

투싼은 총점 750점 만점 중 557점을 얻어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마쯔다 CX-5가 531점, 포드 쿠가가 525점, 혼다 CR-V가 521점 순이었다.

아우토빌트지는 총평에서 투싼에 대해 “현대 투싼은 모든 면에서 잘 준비가 돼 있어 종합 테스트에서 우승을 차지할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언급했다.

아우토자이퉁지 비교 평가는 투싼을 비롯 폭스바겐 티구안, 마쯔다 CX-5, 혼다 CR-V 등 4개 차종을 대상으로 주행 안락성과 환경·경제성 등 5개 항목으로 구성됐다.

투싼은 총점 5천점 만점 중 3천58점을 기록해 티구안(3천39점), CR-V(2천912점), CX-5(2천890점)를 제치고 소형SUV 1위를 차지했다.

아우토자이퉁지는 총평에서 “한국에서 온 젊은 차가 폭스바겐 티구안을 왕좌에서 몰아냈다”며 “투싼은 모든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는데 특히 조작성과 넓은 실내공간이 인상적이었다”고 평가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신형 투싼은 유럽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춰 디자인된 유럽형 소형SUV로 유럽 출시 초기부터 큰 인기”라며 “유럽 자동차 시장의 중심인 독일에서 동급 차종 종합평가 1위를 차지함에 따라 유럽시장 판매에 더욱 탄력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