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들이 다음카카오와 KT의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모델들이 다음카카오와 KT의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KT>

[현대경제신문 이한별 기자] 다음카카오와 KT가 세계 최초로 HD급 영상을 데이터 요금 없이 제공하는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를 다음 스포츠에서 서비스한다고 29일 밝혔다.

올레 KT LTE 가입 고객은 이번 서비스 출시로 KT eMBMS(evolved Multimedia Broadcast Multicast Service) 망이 적용되는 서울과 부산의 지하철 및 전국 6개 야구장에서 데이터 부담 없이 다음 스포츠 야구 중계를 즐길 수 있다.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는 고품질의 HD급 영상을 일반 DMB보다 최대 10배 수준의 고화질로 제공한다. 또 끊김이나 네트워크 지연 등의 품질 저하 없이 지하철이나 아구장 등 네트워크 접속자가 많은 지역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다음 스포츠 및 TV팟 앱에서 프로야구 및 메이저리그 경기중계 중 ‘HD화질’을 선택해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이용 여부를 확인하면 된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이번 올레 기가 파워라이브 서비스 출시로 많은 야구팬들이 데이터 요금에 대한 부담없이 최고의 화질로 중계를 즐길 수 있게 됐다”며 “KT와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서비스 지역과 단말기 등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