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 CBT 당시 유저 피드백 적극 수렴, 짜릿하고 통쾌한 액션성 강화
유저인터페이스 개선, 상하 공격 및 아바타 추가 등 게임 몰입도 증가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2차 비공개 시범테스트(Close Beta Test, CBT)를 오는 25일 실시한다. <사진=반다이남코코리아>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2차 비공개 시범테스트(Close Beta Test, CBT)를 오는 25일 실시한다. <사진=반다이남코코리아>

[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반다이남코코리아(대표 오오마츠 쇼우도우)는 온라인 액션 RPG(역할수행게임)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2차 비공개 시범테스트(Close Beta Test, CBT)를 오는 25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2차 CBT에는 상하 및 원거리 공격의 편의성 강화, 에임 및 락온 기능 추가, UI(User Interface) 수정 등 1차 비공개 테스트 당시 유저들의 불편 사항으로 지적됐던 점을 대폭 개선했다.

그간 메카닉이라는 소재가 몰입도를 저하시킬 수 있다는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또 다른 나’를 상징하는 ‘아바타’ 시스템을 처음 도입해 거부감을 낮췄다.

또 2차 CBT에서 만날 수 있는 유닛은 총 11개이며, 건담 G의 레콘기스타에 등장하는 ‘몬테로’와 ‘그리모어’ 가 최초로 공개되어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의 테스트 일정은 이달 25~26일 오후 4~10시, 27~28일 오후 3~9시다.

테스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15일부터 24일까지 사전 등록신청자에 한해 가능하며, 1차 CBT에 참여한 유저들은 별도의 신청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아울러 사전 등록을 신청한 유저 중 테스트에 참여해 5레벨을 달성하면 레어아이템인 한정판 샤아 파일럿 카드를 공개 서비스(OBT) 때 100% 지급한다.

이 밖에도 친구들에게 추천 받은 유저들을 대상으로 CBT에서 사용할 수 있는 ‘그리모어’ 유닛을 특별 제공하는 이벤트도 같이 진행된다.

반다이남코코리아 임재청 차장은 “지난 1차 CBT때 보내주신 뜨거운 성원을 기억하면 벌써부터 2차 CBT가 기대된다”며 “유저분들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통쾌한 손맛을 경험할 수 있는 콘텐츠를 대거 추가한 2차 CBT에 많은 참여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SD건담 넥스트 에볼루션’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sdgn.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