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차종혁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스마트폰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대규모 업데이트인 ‘초월무기’와 ‘영혼요새’를 적용하고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초창기 콘솔 명작 게임들을 연상케 하는 픽셀아트 그래픽과 3-Match 방식의 독특한 룰, 그리고 여신을 구하는 탄탄한 스토리로 많은 이용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NHN엔터의 히트작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최근 프로팀 ‘Rz Cos’의 모델들이 출연한 코스튬 플레이 관련 영상을 유투브(http://youtu.be/7fLw59w9r0k)에 공개하며 좋은 반응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업데이트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초월무기’는 특정 용사만이 착용 가능한 1:1 매칭의 무기로, 용사의 성능을 대폭 향상시키며 해당 용사에 맞는 패시브가 강화되는 특징이 있다. 재료 아이템을 사용, 랜덤한 용사의 무기로 초월이 가능하며, 이 레어 아이템은 용사 자신의 한계를 뛰어 넘을 수 있다.

초월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수정검의 가루와 결정, 조각 등 특수한 재료 아이템이 필요한데, 이는 새로 추가된 ‘영혼요새’ 던전에서 획득 가능하다. 한 명의 용사가 하루에 한번만 입장할 수 있는 ‘영혼요새’는 에피소드2의 하드모드 2-1 스테이지를 클리어해야 하며, 전체 리셋을 통해 진척도 및 용사 사용여부를 초기화 해 더욱 빠르게 ‘초월무기’를 제작할 수 있다.

NHN엔터는 ‘초월무기’와 ‘영혼요새’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17일부터 23일까지 일주일 동안 ‘일주일의 행복’이란 접속 보상 이벤트를 통해 게임 내 아이템인 햄버거와 우유, 딸기파이는 물론 명예와 보석 그리고 황금계약서도 받을 수 있다.

또 보석 구매 시 추가 보석을 증정하는 이벤트와 시나리오 모드를 플레이하면 보상 상자 드랍률이 상승하는 이벤트도 20일까지 열린다.

이 외에도 황금계약서에서 고급 용사 탄생 확률이 높아지는 ‘나는 황금마차를 보고싶다’ 이벤트는 물론, 인기 용사 기파랑, NO.9, 히카리의 획득 확률이 증가하는 ‘한발에 한놈!’ 이벤트도 놓쳐선 안된다.

감동과 스토리의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http://hgurl.me/alT) 가능하며, 게임에 대한 자세한 소개는 공식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CrusadersQuest.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