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진 시 새 휴대폰 등 다양한 경품 혜택 제공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보험 역할 확장 시도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사진=카카오페이손해보험]

[현대경제신문 이재인 기자]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휴대폰보험 출시에 이어, 자사의 휴대폰 검진 기능을 활용한 ‘내 폰 검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내 폰 검진’ 이벤트는 4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된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이 제공하는 휴대폰 간편 검진 프로세스를 거치면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매년 할인받고 아껴 쓰면 돌려주는 휴대폰 보험 이어 휴대폰 고장 사전 예방까지 보험의 역할을 넓히겠다는 취지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휴대폰 센서, 터치스크린, 볼륨 버튼 등 필수적인 휴대폰 기능에 대해 간편하게 점검할 수 있다. 몇 가지 동작을 통해 휴대폰의 기본적인 상태를 5분 내로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검진을 완료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참여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PRO, 갤럭시 S24 등 최신 휴대폰 각 1종 및 글로벌 테크 액세서리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의 휴대폰 케이스 상품권 등 사용자들의 휴대폰 사용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휴대폰보험 가입자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했다. 이벤트 기간 내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의 휴대폰보험에 가입만 하면 누구나 3회차 보험료 납입 및 리워드 지급 시점 정상 유지한 고객들께 1회차 보험료 금액을 카카오페이포인트(최대 30,000P)로 제공한다.

‘내 폰 검진’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채널의 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손보 관계자는 “사용자 니즈를 고려한 간편 검진 이벤트를 통해 보험의 역할을 사후 대응에서 사전 예방까지 확대해 보고자 했다”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사용자들이 보험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단, 이벤트 검진 결과는 휴대폰보험 가입 시 정밀 진단 결과로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간편하게 기본 상태를 체크하기 위한 것이므로 정밀 검진보다 정확성은 떨어질 수 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