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업 창업 활성·혁신성장 구축 등 중진공 사업 연계 지원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한국형 메디컬 유니콘 기업 집중 육성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전경 [사진=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현대경제신문 정예린 기자]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중진공)은 의료산업 중소벤처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와 손을 잡았다.

중진공은 대구 동구에 소재한 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 본부에서 케이메디허브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과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 등 관계자 15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진공은 케이메디허브와 함께 관내 바이오·의료기기 유망 중소벤처기업을 발굴하고 발굴기업의 글로벌화를 위해 집중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의료산업 창업활성화 및 혁신성장 기반구축, 의료산업 유망기업에 대한 밸류업 지원, 기업별 맞춤형 구인·구직 매칭, 연수 및 우수 인력 육성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양 기관은 국내 유망 바이오·의료기기 기업을 공동으로 발굴하고 두바이, 시카고, 워싱턴DC 등 의료산업 거점에 위치한 중진공 글로벌비즈니스센터(GBC)와 연계해 한국형 의료산업 유니콘 기업 육성에 주력할 계획이다.

한편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어지는 일정으로 협약 관계자들과 케이메디허브 의료기기센터를 방문했다. 첨단의료복합기술과 인프라를 살펴보고 의료기기 제조기업 등 중소벤처기업의 지원을 위한 연계 방안 등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해외 각종 규제로 인해 글로벌 진출이 힘든 바이오·의료기기 유망 중소벤처기업의 한국형 메디콘 기업 육성체계를 마련했다”며 “케이메디허브와 사업 연계 등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 의료산업 중소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도약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