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마당 논산 아팅라운지서 내달까지 진행

이슬비 작가가 모사한 단원 김홍도의 단원풍속도첩 '춤추는 아이' [사진=KT&G]
이슬비 작가가 모사한 단원 김홍도의 단원풍속도첩 '춤추는 아이' [사진=KT&G]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KT&G는 상상마당에서 ‘조선시대 명작’ 모사 작가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모사공’ 이슬비 작가의 조선시대 풍속화를 복원한 문화재 모사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전시회는 충청남도 논산시 상상마당 논산 아팅라운지에서 다음달 24일까지 열린다.

‘시간의 교차’라는 주제로 진행되며, 전통과 현대의 작품을 통해 자연에 대한 인간의 이중적인 태도를 담았다.

조선시대 대표 화가인 단원 김홍도의 작품 ‘단원풍속도첩’에 실린 ‘춤추는 아이’, ‘씨름’ 등을 모사한 풍속화 6점과 모사기법을 활용한 창작화 8점 등 총 14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또 전통 작품의 이미지에 현대적 재료를 활용해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는 ‘모사공 체험존’ 등 방문객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김정윤 KT&G 문화공헌부 전시담당 파트장은 “이번 전시회는 충청 지역 청년작가의 활발한 작품활동과 지역 주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지원하고자 기획했다”며 “모사공에 대한 이해와 문화재에 대한 소중함을 느끼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