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타(ECSTA) PS71 EV [사진=금호타이어]
엑스타(ECSTA) PS71 EV [사진=금호타이어]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금호타이어는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8일 밝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는 세계 3대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인터내셔널 포럼 디자인이 주최하며 1954년부터 시작됐다. 올해는 각국 132명의 심사위원단이 72개국에서 온 약 1만1000개의 출품작들을 심사했다.

금호타이어 수상제품은 엑스타(ECSTA) PS71 EV다. 이 제품은 전기차용 타이어다. 

금호타이어 관계자는 "에너지소비효율이 개선돼 충전 주행거리가 더 늘어났다"며 "일반타이어 대비 회전저항 성능을 극대화해 연비 향상과 전기차에 최적화된 성능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실차 성능 평가 결과 엑스타 PS71 EV는 기존 제품 대비 주행거리가 115% 우세했다.

엑스타 PS71 EV는 또 조용한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상대적으로 엔진 소음이 적은 전기차 특성에 따라 타이어가 구동하며 발생하는 소음을 억제하는 신기술(신개념 패턴 디자인 적용 및 흡음재 폼 타이어 내측 부착)을 적용했다.

전기차의 순간 가속력과 고출력에도 노면 그립력을 보장하고 내마모성을 향상시켰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보다 무겁고 뛰어난 가속력으로 타이어에 무리가 많이 갈 수 있어 일반 제품 대비 고강성 구조로 설계했다. 뿐만 아니라 회전저항을 최소화해 전비 개선에도 탁월하다.

조만식 금호타이어 연구개발본부장은 “시장과 고객의 니즈의 변화를 예측하고 그에 맞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며 "금호타이어는 급변하는 모빌리티 시장에서 혁신적인 핵심 미래기술을 연구, 개발하는 과정에 고객들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