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브랜드 ‘마라왕’ 첫 제품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팔도는 ‘팔도마라왕비빔면’(사진)을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마라왕은 핵심 재료인 ‘마라’와 최고를 의미하는 ‘왕’의 합성어로, 팔도가 새롭게 선보이는 자체 라면 브랜드다.

팔도는 국물라면·볶음면 등 다양한 형태로 마라왕 브랜드를 확장하고 마라라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신제품 콘셉트는 ‘Cool한 마라맛’이다. 이를 위해 팔도 연구진은 차가운 면과 잘 어울리는 한국식 마라 분말스프를 개발했다. 산초와 베트남 하늘초를 배합한 스프다.

마라왕비빔면은 비빔장의 특유의 감칠맛과 함께 혀끝에 남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차갑게 헹군 면에 액상 비빔장·마라 분말스프를 함께 넣어 비벼 먹으면 된다. 팔도는 마라맛이 면발에 잘 배도록 얇은 면을 적용했다. 기호에 맞게 토핑을 추가해 먹어도 좋다.

앞서 팔도는 마라맛에 대한 시장 수요도 앞서 검증했다. 올해 초 출시한 ‘킹뚜껑 마라맛’ 한정판 70만개는 출시 1개월 만에 완판된 바 있다.

팔도는 신제품을 시작으로 제품군을 점차 늘리고 마라왕을 마라 카테고리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제품은 오늘 오후 온라인몰 11번가 선 공개를 시작으로 채널별 순차 오픈한다.

윤인균 팔도 마케팅 담당은 “마라는 일시적인 유행을 넘어 우리 식문화로 자리 잡았다”며 “비빔면 명가 팔도에서 만든 팔도마라왕비빔면으로 색다른 마라라면을 즐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