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취약계층 위한 고금리 적립형 상품

[사진=NH농협생명]
[사진=NH농협생명]

[현대경제신문 이재인 기자] NH농협생명은 일상생활에서 실질적 보장과 저축기능을 더한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NH저축보험(무)’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소상공인과 함께하는 NH저축보험(무)’는 고금리와 물가상승 등 어려움에 직면한 소상공인의 목돈마련을 위해 5년간 연 5% 확정금리를 제공하는 저축보험이다.

가입대상은 중소기업기본법에 명시된 소상공인 또는 중소기업현황정보시스템에서 증명된 소상공인이다.

주계약은 월 10만~50만원까지 납입가능하며 만기유지보너스 기능도 더했다. 주계약 5년 만기시점 환급률은 117.6%(30세 여자, 월납 보험료 20만원 기준, 만기유지보너스 포함)에 달한다.

주계약을 통해 피보험자의 사망을 보장하고, 만기시점 피보험자 생존 시에는 만기보험금을 지급한다. 특약을 통해 보장을 강화할 수 있다. 재해사망 및 재해골절, 화상 관련 특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일상생활 및 직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도 함께 보장 가능하다.

소상공인 부담완화를 위한 민생안정납입유예특약도 제공한다. 폐업·3대 중대질병·출산(육아휴직) 등 소득이 단절되는 시기에 보험료 납입을 최대 1년 동안 유예할 수 있다.

윤해진 NH농협생명 대표이사는 “이번 신상품은 농협 본연의 이념인 상생과 지속가능성을 반영한 상생 금융상품이다”며 “금융 취약계층인 소상공인 대상으로 재해보장과 저축기능을 더한 최적의 상품인 만큼 고객분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