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부터 부회장 맡아…회장 취임
“문화예술 지원 동행에 적극 나서겠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20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열린 2024년 한국메세나협회 정기총회에서 회장으로 선출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크라운해테제과]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이 제12대 한국메세나협회장에 취임했다.

올해로 창립 30주년을 맞는 한국메세나협회는 지난 20일 서울 중구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2024년 정기총회를 열고 제12대 회장으로 윤영달 회장을 선출했다.

윤 회장은 2012년부터 한국메세나협회 부회장을 맡아 왔으며, 올해부터 3년간 한국메세나협회를 이끈다.

이날 윤 회장은 취임식에서 “고객 없는 기업은 없고 모든 고객을 행복하게 만들기 위해 문화예술지원은 선택이 아니라 반드시 필요하다”며 “더 많은 기업에게 문화예술 융성의 필요성을 알리고 동행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나설 것”이라고 말했다.

윤 회장은 문화예술을 기업 경영전략으로 삼은 아트경영을 처음으로 주창한 기업인이다. 지난 20년 동안 국악·조각·시 분야를 집중적으로 지원하며, 임직원과 함께 직접 배우고 고객들에게 문화예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고 있다.

특히 전통 국악의 발전과 조각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해 왔다.

민간기업 최초로 국악관현악단인 ‘락음국악단’을 2007년 창단해 운영하고 있으며, ‘영재한음(국악)회’를 통해 재능 있는 국악영재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또 최정상급 국악 명인들의‘대보름명인전’을 2008년부터, 국내 최대 국악공연인 ‘창신제’는 2004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윤영달 회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한국메세나협회가 한국을 대표하는 문화예술 후원 기관으로 더 많이 기여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