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시그니처 올레드 M.  [사진=LG전자]
LG 시그니처 올레드 M.  [사진=LG전자]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전자는 11년 연속으로 전 세계 올레드 TV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 

LG전자는 시장조사업체 옴디아의 조사 결과 지난해 LG 올레드 TV 출하량이 300만대로 집계돼 출하량 기준 점유율 53%를 차지했다고 19일 밝혔다. 

LG전자 관계자는 "다양한 폼팩터와 업계 최다 라인업을 앞세워 올레드 TV 시장에서 확고한 1위를 이어갔다"고 말했다.

지난해 북미, 유럽 등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초대형 TV의 비중은 금액 기준으로 사상 처음 20%를 돌파했다.

전체 올레드 TV 시장에서 75형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금액 비중은 25%를 넘어섰다.

75형 이상 초대형 TV가 차지하는 출하량 비중 역시 13.3%로 역대 최대를 기록했다.

75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의 출하량은 지난해까지 최근 5년간 연평균성장률(CAGR) 70%에 육박하며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LG전자는 지난해 75형 이상 초대형 올레드 TV 시장서 출하량 기준 60%에 육박하는 압도적 점유율을 기록했다.

LG전자는 지난해 세계 최초 4K∙120Hz 무선 전송 솔루션을 적용한 97형과 83형, 77형 등 무선 올레드 TV 시리즈를 북미, 유럽 시장으로 출시를 확대하며 초대형∙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하고 있다.

LG전자는 올해 무선 올레드 라인업 확대와 한 차원 진화한 전용 AI 화질, 음질 프로세서, OS 기반의 맞춤형 고객 경험 등을 기반으로 한층 더 강력해진 LG 올레드 TV를 앞세워 초대형 프리미엄 TV 수요를 적극 공략할 계획이다.

지난해 올레드와 LCD를 포함한 LG전자의 전체 TV 출하량은 2253만8300대다. 전체 TV 시장 내 점유율은 금액 기준 16.3%를 기록했다.

LG전자는 프리미엄 LCD TV인 LG QNED TV와 LG 나노셀 TV를 앞세워 고색재현(WCG) LCD TV 분야도 강화하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미니 LED와 기존 대비 AI 성능이 약 30% 더 강력해진 AI 알파8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더 정밀하게 영상 속 명암의 단계를 구분하는 LG QNED 에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98형 QNED TV를 비롯해 중소형부터 초대형까지 빈틈없는 QNED TV 풀 라인업을 구축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