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사·안전·CS 우수협력사에 시상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센터 아나이스홀에서 열린 ‘2024 우수협력사 시상식 및 안전보건 소통 간담회’에서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협력사 대표들과 반도건설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반도건설]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센터 아나이스홀에서 열린 ‘2024 우수협력사 시상식 및 안전보건 소통 간담회’에서 우수협력사로 선정된 협력사 대표들과 반도건설 임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반도건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반도건설이 공사·안전·CS 부문에서 우수한 협력사를 선정해 시상하고 협력사들과 애로사항을 공유했다.

반도건설은 지난 16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센터 아나이스홀에서 ‘2024 우수협력사 시상식 및 안전보건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 이정렬 반도건설 시공부문 대표, 50여개 협력사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반도건설은 지난해 실적을 바탕으로 세 부문에서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12개 우수협력사를 선정해 감사패와 감사장, 상금을 전달했다.

최우수상 5개사에는 총 4500만원, 우수상 7개사에는 총 45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의계약, 입찰기회 확대, 계약이행 보증금 50% 감면 등의 혜택도 제공한다.

반도건설은 이날 우수협력사 시상식과 함께 안전보건 소통 협력사 간담회도 함께 진행했다.

협력사 간담회에서는 최근 건설업계의 이슈가 되고 있는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과 관련해 안전부문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태영건업의 안전활동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안전보건 관리 개선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법무법인 율촌 정원 변호사를 초청해 중대재해처벌법 확대 시행에 따른 대응방안에 대해 공사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다양한 사고 사례를 중심으로 듣는 자리를 마련해 중소 협력사들이 기본적인 안전보건 메뉴얼을 마련할 수 있도록 당부했다.

공사부문 최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라이프하우징 이형민 대표는 “반도건설에서 기술력과 시공능력을 인정받아 최우수협력사로 선정돼 기쁘다”며 “항상 협력사들의 애로사항을 수렴해 지원을 아끼지 않는 반도건설에 감사드리며 반도건설의 안전보건문화 정착 및 품질관리 정책에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용철 반도건설 사장은 “지난해 건설경기가 많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협력사 여러분들의 협조로 준공현장들을 공사기간에 맞춰 잘 마무리 할 수 있었다”면서 “올해도 녹록치 않겠지만 협력사 여러분들과 상생협력을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반도건설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2019년부터 협력사와 업무협약을 통해 기술개발을 지원하고 우수한 기술력을 보유한 협력사의 친환경, 첨단기술을 현장에 도입하는 ESG 상생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그 결과 현재까지 발명, 기술, 디자인 등에서 총 16건의 특허를 협력사와 공동으로 특허청에 등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그 중 철근구조체 높이조절 바체어, DBS joist 공법, 부등침하 지반 복원공법 기술은 국토교통부와 행정안전부로부터 신기술로 지정되기도 했다. 지난해에는 제1회 반도기술공모전을 개최하며 신기술 발굴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 중소 협력사의 ESG 역량 제고를 위해 협력사 ESG 실무자 교육을 진행하고 있는 반도건설은 올해도 협력사의 안전보건과 ESG경영 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협력사 교육 지원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