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울산 HD현대건설기계 신사옥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GOC, Global Operation Center)에서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왼쪽)과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이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건설기계]
16일 울산 HD현대건설기계 신사옥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GOC)에서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왼쪽)과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이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에 관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건설기계]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HD현대건설기계는 16일 울산 신사옥 글로벌오퍼레이션센터(GOC, Global Operation Center)에서 국가보훈부와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 체결식에는 최철곤 HD현대건설기계 사장, 이희완 국가보훈부 차관 등이 참석했다. 

국가유공자 하우스 리모델링 사업은 HD현대건설기계가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을 예우하기 위해 이들의 노후화된 주거환경을 개선해주는 프로젝트다. 지난 2021년부터 자체 추진해왔다.

HD현대건설기계는 노후화된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의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가구·가전제품·도배장판 교체를 비롯한 주거공간 리모델링을 지원한다. 올해는 총 4개 가구를 지원한다.

HD현대건설기계는 이와 함께 국가보훈부와 협업해 제대군인 및 보훈가족을 대상으로 한 건설장비 정비교육 지원 등 다양한 사업도 추진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