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천 푸르지오 라비엔오 입주민들이 대우건설 푸르지오 와인클래스에 참여해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과천 푸르지오 라비엔오 입주민들이 대우건설 푸르지오 와인클래스에 참여해 와인을 시음하고 있다. [사진=대우건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우건설은 입주민들의 문화생활을 위해 ‘푸르지오 와인클래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는 기업 대상 와인 교육 전문 업체인 콜라블이 진행을 맡았다. 클래스마다 20여명의 입주민들이 2시간 동안 와인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받는다.

지난해 11월 서대문 푸르지오 센트럴파크에서 처음 시작돼 이달 과천 푸르지오 벨라르테까지 총 7개 단지에서 10회 진행됐다.

이 와인 클래스는 입주민들의 높은 만족도를 바탕으로 푸르지오 가든 음악회와 함께 대우건설의 입주 고객 대상 서비스인 PRUS+(Pride Up Service)의 대표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푸르지오 와인 클래스에서는 아로마 키트 체험과 와인 테이스팅 체험이 이뤄진다.

입주민들은 아로마키트를 통해 와인의 대표적인 향에 대해 배우고 맛에 대한 이해도를 높인다.

입주민들은 또 화이트·레드 와인의 주요 품종과 대표 상품을 배운 뒤 직접 시음해보며 이외에도 와인 보관법, 와인라벨 읽는 법에 대한 교육을 받는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앞으로도 입주민들을 위해 단지 내에서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색다른 입주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건설은 다음달 8일 과천 푸르지오 오르투스에서 11번째 와인 클래스를 개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