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그라비티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이익 1600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 대비 52.8% 증가한 실적이다.

매출은 7260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56.6% 성장했다.

4분기만 따로보면 매출은 1460억원, 영업이익은 260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1760억원)과 영업이익(390억원)은 각각 17.1%, 33.3% 감소했다.

그라비티는 올해를 본격적인 IP 확장 및 사업 포트폴리오 다각화의 원년으로 삼을 계획이다.

지난해 국∙내외 다양한 게임쇼에서 선보인 모바일, PC, 콘솔, IPTV, 웹툰 등 다양한 플랫폼의 타이틀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방침이다.

그라비티는 신규 IP 확보 및 PC&콘솔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퍼블리싱 사업을 적극 전개하고 있다.

그중에서도 PC&콘솔 기대작인 2D×시네마틱 리얼 과학수사 시뮬레이션 게임 사이코데믹~특수 수사 사건부 X-File~은 오는 5월 30일 글로벌 출시를 목표로 준비 중에 있으며, KAMiBAKO -Mythology of Cube -는 상반기 내 글로벌 지역에 선보일 계획이다.

또한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다채로운 장르의 인디 게임을 글로벌 지역에 출시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

지난달 25일부터 28일까지 진행한 2024 타이베이 국제 게임쇼에서는 인디 게임 10종을 오프라인으로 출품하기도 했다.

앞선 론칭 지역마다 좋은 성과를 거둔 MMO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은 올해 1분기 북중남미 지역에 글로벌 버전을 선보일 예정이며 지난해 8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은 이후 올해 상반기 내 중국 지역 론칭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3D MMORPG 라그나로크X : Next Generation도 지난해 12월 중국 판호를 발급받아 서비스를 준비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지난달 18일 태국 지역에 Idle RPG인 Ragnarok Idle Adventure를 론칭해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 구글 플레이 최고 매출 6위를 기록했다.

MMORPG 라그나로크V: 부활은 2분기 내 한국 및 동남아시아 지역 CBT를 진행할 예정이다.

그라비티 측은 “지난해은 라그나로크 IP의 서비스 지역 확대, PC&콘솔 게임 개발 및 퍼블리싱 등 역량 강화, 신규 IP 발굴 등 적극적인 사업 다각화를 통해 성장세를 이어나간 해였다”라며 “2024년에는 라그나로크 IP 타이틀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반으로 본사 및 해외 지사에서 개발, 퍼블리싱, 협업 등을 통해 준비 중인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이며 사업 영역 확장과 함께 더욱 좋은 성과를 달성하고자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라비티의 지난해 연간 실적 및 올해 사업 계획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그라비티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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