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컴투스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손실 393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전년에 이어 영업적자 지속이다.

매출은 전년 대비 7.7% 증가한 7,721억원, 순이익은 44억원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했다.

분기 별로 보면 4분기 매출은 전년 대비 19.5% 감소한 1,645억원을, 영업손익은 전년에 이어 176억의 적자를 기록했다.

올해 컴투스는 신작 확대와 인기 IP 게임의 흥행 지속으로 외형을 성장하고, 효율적인 관리로 내실을 높여간다는 방침이다.

컴투스는 상반기 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와 ‘BTS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을 출시하고 하반기에는 ‘프로스트펑크: 비욘드 더 아이스’의 글로벌 확대 서비스를 실시한다.

내년에는 MMORPG 기대작인 ‘더 스타라이트’를 선보인다.

계열사에서 진행하고 있는 미디어 콘텐츠 사업 부문에서는 TV 및 OTT 등 여러 채널을 통한 다양한 기대 신작과 K-POP 분야 사업으로 성과를 올리고, 중장기적인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위지윅스튜디오 및 계열사를 중심으로 영화 ‘왕을 찾아서’, ‘드라이브’, 드라마 ‘보물섬’, ‘S LINE’ 등을 선보이고, 마이뮤직테이스트 또한 해외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아이돌 ‘드림캐쳐’를 비롯해 다양한 아티스트의 월드 콘서트 및 오프라인 행사 등을 진행하며 사업 확장에 나선다.

한편 컴투스는 지난해 발표한 주주 환원 정책을 올해도 변함없이 진행한다.

직전 3개년 별도 기준 평균 영업현금흐름(OCF, Operating Cash Flow)의 33%를 재원으로 배당, 자사주 매입, 매입 자사주의 50% 소각을 진행할 계획이며, 그중 첫 번째로 약 148억 원 규모의 현금 배당을 결정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