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일 서울 종로구 LX판토스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LX판토스]
14일 서울 종로구 LX판토스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받고 있다. [사진=LX판토스]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LX판토스는 14일 서울 종로구 LX판토스 본사에서‘2024년도 골든타임 키퍼 임명식’을 개최했다고 15일 밝혔다.

골든타임 키퍼를 발족해 심정지 사고 발생 시 환자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는 심폐소생술의 골든타임인 4분을 놓치지 않겠다는 취지다.

우선 심정지 환자가 발생하면 최초 발견자가 비상벨을 작동하고 경광등 점멸과 음성 안내를 진행한다. 골든타임 키퍼와 안전보건팀에 응급문자를 발송하고 골든타임 키퍼가 환자에게 이동해 심폐소생술 실시하는 순서로 응급상황에 대응한다.

LX판토스는 혹시 모를 심정지 사고로부터 임직원과 고객을 보호하기 위해 이태원 참사 발생 직후인 2022년말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국내 임직원의 약 40%에 해당하는 762명이 심폐소생술 교육을 이수했으며 이들 중 심화교육 과정까지 수료한 15명을 골든타임 키퍼로 선정했다.

LX판토스는 심폐소생술 교육을 수료한 임직원들이 예기치 않은 응급상황에서 골든타임 안에 구호 조치를 수행할 능력을 갖춤으로써 동료는 물론 고객의 안전까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인철 LX판토스 안전보건팀장은 “심폐소생술은 언제 어디서든 발생할 수 있는 응급상황에 대비하는 필수적인 응급처치”라며 “임직원이 안전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안전관리 체계를 지속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