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휴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지난해 영업이익이 1178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전년보다 16.2% 증가한 수치다.

매출은 3197억원으로 전년 대비 13.5% 증가했다. 이 역시

순이익은 971억원으로 60% 늘었다.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368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22.4% 늘었다. 매출은 889억원으로 4% 증가했다. 창사 이후 분기 최대 실적이다.

보툴리눔 톡신 ‘보툴렉스’는 입증된 품질과 안전성 등을 바탕으로 8년 연속 국내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해외 시장의 경우 호주와 중국 등 아시아 지역과 남미 지역에서 매출이 호조세를 나타냈다.

특히 최근 진출한 호주에서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중국에서도 매출이 점진적으로 증가했다. 유럽은 불가리아ㆍ아이슬란드ㆍ크로아티아ㆍ에스토니아 등에서 추가로 품목 허가를 획득, 30개국까지 시장을 넓혔다.

HA 필러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5% 성장했다.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영업ㆍ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국내에서 사상 첫 300억원 매출을 돌파했으며, 아시아 태평양 및 유럽 등 시장에서의 선전으로 해외 매출도 크게 증가했다.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웰라쥬 역시 매출이 28% 이상 증가했다. 리얼 히알루로닉 100 시리즈 및 리얼 시카 카밍 95 시리즈 신제품을 지속 출시해 제품 포트폴리오와 가치를 강화하고 해외 유통, 온라인, 면세점 등으로 판매 채널도 확대했다.

흡수성 봉합사 브랜드 블루로즈도 제품 파이프라인을 확장하며 점진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휴젤 관계자는 “대표 제품인 보툴리눔 톡신과 필러가 국내외 시장에서 성장을 지속하며 매 분기 최대 실적을 경신, 연매출이 사상 처음 3000억원을 돌파했다”며 “올해도 메디컬 에스테틱 분야 커뮤니티를 강화하고 비즈니스를 보다 확장하며 글로벌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