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리지 2.5배 활용 당일 신규 매매·청산 원칙

[사진=하이투자증권]
[사진=하이투자증권]

[현대경제신문 임대현 기자] 하이투자증권은 미국 주식에 대한 투자 서비스 확대를 위해 미국 ETF 데이트레이딩 CFD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주식 CFD 계좌를 통해 미국 ETF를 데이트레이딩할 수 있게 한 것으로 2.5배의 레버리지를 활용해 당일 매매 및 청산이 이뤄지도록 한다.

미국 주식의 정규 시장을 대상으로 장 종료 1시간 전까지 거래할 수 있으며 당일 ETF 신규 매매와 전량 청산이 원칙이다. ETF를 매수하면 거래 가능 시간 내에 보유 ETF 전부를 매도해야 하며 거래 종료 시까지 잔여 수량이 있는 경우 전부 시장가로 반대매매된다. 증거금률은 40%로 일괄 적용되며 거래통화로는 달러로만 가능하다.

하이투자증권의 미국 주식 CFD 계좌를 보유한 투자자는 MTS와 HTS에서 ETF 데이트레이딩 서비스를 신청하면 사용 가능하며 미국 주식 CFD 계좌는 장외파생요건 충족 전문투자자로 등록된 고객이면 개설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관계자는 “이 서비스는 별도의 금융 이자 없이 레버리지를 활용해 ETF를 매매할 수 있는 매력적인 투자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CFD 거래환경 구축에 힘써 경쟁력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