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미워치4.  [사진=샤오미]
레드미워치4.  [사진=샤오미]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샤오미는 저가형 스마트워치 신제품 레드미워치4와 무선이어폰 레드미버즈5를 국내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레드미워치4는 출고가 9만9800원으로 전작보다 향상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성능을 가졌다.

전작보다 26% 넓은 1.97인치 화면, 60Hz 주사율, 600니트의 최대 밝기를 지원한다.

최장 20일 사용이 가능한 배터리 용량을 가졌고 150개 이상의 스포츠 모드와 운동경로 추적을 돕는 칩을 내장한 것도 특징이다. 

또 전작과 달리 동맥혈산소포화도(SpO2)와 스트레스지수를 측정해준다.

이번 모델은 블루투스 전화 기능, 5ATM 방수 기능, 조도 센서, 전자 나침반 기능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일상용 워치로 출시된다.

레드미버즈5는 4만4800원의 기본형과 7만8800원의 프로(고급형)로 출시된다.

전작보다 향상된 액티브노이즈캔슬링(소음제거)을 통해 배경 소음을 99.5%까지 차단하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초속 6m의 바람 소리까지 없앨 수 있다.

티타늄 진동판을 장착한 초대형 드라이버와 독립적인 사운드 챔버를 사용해 Hi-Fi 사운드도 보강했다.

견고한 티타늄 진동판이 장착된 12.4mm 대형 드라이버는 더 넓은 진동과 깊은 비트뿐만 아니라 보다 선명한 고음을 전달해 더욱 생동감 있는 음악 감상이 가능해진다.

이외에도 샤오미 레드미 버즈 5의 구글 패스트 페어링 기능과 듀얼 디바이스 연결 기능은 사용자가 그동안 원했던 편리함을 제공한다.

이런 기능을 장시간 불편한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5분만 충전해도 2시간 동안 무리 없이 음악을 감상할 수 있는 고속 충전 기능이 제공되며 충전 케이스 사용 시 최대 40시간 동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레드미 버즈 5 프로는 샤오미 레드미 버즈에 또 다른 차별화를 더한다. 

울트라 HD 오디오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는 하이 레졸루션 오디오 무선 인증을 받은 이번 신제품은 최대 24비트와 96Khz 샘플링 속도의 LDAC 오디오 코덱을 지원해 왜곡을 최소화한 소리를 감상하는 것을 가능하게 한다.

사용자 개인에게 맞출 수 있는 맞춤형 스마트 노이즈 캔슬링 경험도 최적화됐고 이어버드에는 3개의 마이크와 AI기반 소음 감소 알고리즘이 탑재됐다. 

통화 중 주변 소음을 찾아 제거하고 9m/s 바람에서 발생하는 소음도 차단해 더욱 선명한 통화 품질을 제공하는 장점을 갖췄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