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인 복합 정제로 간편하게 복용 가능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광동제약은 장거리 운전과 가사노동이 많은 명절을 ‘광동 에네릭정’(사진)으로 대비하라고 8일 밝혔다.

광동 에너릭정은 카페인무수물(100㎎·1정)과 비타민B 3종(티아민질산염·피리독신염산염·시아노코발라민)의 복합제다. 커피 한 잔의 평균 카페인 함량(150~200㎎)을 참고해 개인의 체질에 따라 섭취할 수 있다. 피로회복·졸음방지에 즉각적인 효능을 경험할 수 있다.

카페인을 함유한 각종 드링크제보다 휴대와 복용이 용이한 정제 형태로, 20정 단위의 작고 가벼운 박스 형태로 포장돼 장기간 여행 등 일정에 상비약으로 준비할 수 있다.

특히 정체 중 고속도로 위를 운전하거나 시골 방문 등 주변 카페를 쉽게 찾지 못하는 상황에서 유용하다.

또 음료로 카페인을 보충할 시에는 다량의 물을 함께 섭취하게 돼 과식 후 음용이 어려운 경우에도 비교적 부담 없이 복용할 수 있다.

광동 에너릭정은 일반의약품으로 약국에서 구매 가능하며 약사의 복약지도를 따르면 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광동 에너릭정은 명절 연휴를 맞아 장거리 운전자들과 가사노동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필요한 제품”이라며, “온 가족이 함께 모인 자리에서 피로감 없는 즐거운 연휴를 보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