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위메이드는 지난해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영업손실 1126억원을 기록했다고 6일 밝혔다.

전년 대비 적자 지속이다.

매출은 6072억원이며 순손실은 2096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1.0% 늘었지만 순손실은 적자 지속 중이다.

지난해 4분기만 따로 보면 매출은 1184억원, 영업손실은 708억원이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8% 늘었다.

지난해 위메이드의 연간 매출은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에 힘입어 전년 대비 31% 증가했다.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도 전년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94억원을 기록했다.

올해 위메이드는 나이트 크로우의 글로벌 서비스과 신작 게임 출시, 미르4, 미르M의 중국 서비스 준비, 위믹스 3.0 기반 플랫폼 서비스 대중성 확보에 역량을 집중할 방침이다.

다음달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해 멀티 토크노믹스를 구현한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하고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을 선보일 계획이다.

또 하반기에 선보일 MMORPG 레전드 오브 이미르 개발에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위메이드는 중국 사업에도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미르M이 중국 판호를 획득했고 현재 퍼블리셔 선정 마무리 단계에 있다.

미르4도 중국 서비스를 위한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위메이드는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공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에 대한 긴밀한 협업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여기에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등 위믹스 생태계 외연 확장에 나서고 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올해에도 위메이드는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보다 확대해 편의성과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커브를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