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릿함 제거하고 감칠맛 살려

조미료 신제품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사진=사조대림]
조미료 신제품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사진=사조대림]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사조대림은 조미료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3종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은 100% 국내산 원물에 로스팅 기법을 적용해 감칠맛을 끌어올린 티백형 제품이다. 로스팅 단계를 통해 마지막 남은 비릿함까지 확실하게 잡아내 깔끔하면서도 감칠맛이 돋보이는 국물 요리를 만들 수 있다. 원물을 담은 티백은 옥수수전분 추출물로 만든 생분해 티백이라 환경적인 가치도 살렸다.

사조대림은 레시피별로 활용할 수 있도록 원물 종류를 다양화해 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멸치·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황태·The 깊은 로스팅 다시팩 꽃게 등 총 3종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은 The 깊은 다시팩의 인기에 주목해 기획됐다.

앞서 사조대림은 지난 2019년 야채 다시팩과 멸치디포리 다시팩을 첫 출시한 후 고랭지통무 다시팩, 얼큰다시팩, 새우해물 다시팩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이며 라인업을 확대했다.

이후 간편한 사용법과 폭넓은 라인업 등이 좋은 반응을 얻으며 지난해 하반기 닐슨코리아 집계 기준 티백형 조미료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사조대림 관계자는 “티백형 조미료처럼 요리 과정을 간소화해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이 시장에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며 “좋은 반응을 얻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