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밀리의 서재는 종합출판사 창비와 첫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밀리의 서재는 창비와 첫 콘텐츠 공급 계약을 통해 지난해 12월 유홍준 교수의 대한민국 유물·유적 답사기 시리즈 '나의 문화유산답사기1~7권'과 답사기에서 담아내지 못한 우리 역사의 진수를 담은 신간 도서 '국토박물관 순례 1~2권' 총 9권을 공개했다. 

지난 23일에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세대를 뛰어넘어 공감할 수 있는 창비의 영어덜트 '소설Y' 시리즈 10권을 소개했다.

밀리의 서재는 부커스와 'Why? 시리즈' 전자책 공급을 위한 제휴를 체결하며 Why? 시리즈 전권 316종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 

Why? 시리즈는 과학, 수학, 역사 등 어려운 학술적 내용을 아이들의 눈높이로 쉽게 풀어낸 초등 학습 만화로, 2001년 출간 이후 누적 판매 부수 8600만 부를 기록한 초대형 베스트셀러다. 

최근에는 뉴미디어 시대에 맞춰 크리에이터, 메타버스 등 다양한 분야로 그 내용을 확장하고 있다.

이성호 밀리의 서재 콘텐츠사업본부장은 "밀리의 서재에서 다양한 분야의 양서를 보유한 창비 도서와 인기 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선보일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출판사와 꾸준한 협력으로 경쟁력 있는 콘텐츠를 선보이고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원하는 모든 책을 밀리에서 언제, 어디서든 만나볼 수 있게 베스트셀러 확보 속도를 높이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