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너지 XP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키너지 XP [사진=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컴포트 타이어 브랜드 키너지의 신제품인 사계절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XP(Kinergy XP)’를 북미 시장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키너지 XP는 한국타이어의 사계절용 타이어 기술력이 집약된 그랜드 투어링 제품이다. 

세단, SUV 등 다양한 차량에 폭넓게 장착 가능하며 젖은 노면과 눈길에서의 제동과 핸들링 성능을 강화해 다양한 날씨와 주행 환경에서 안정적인 드라이빙이 가능하다.

사계절용 타이어의 핵심 성능인 그립력을 향상시켜 여름철과 겨울철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핸들링과 제동 성능을 제공한다. 

타이어 표면의 미세한 홈 수를 늘리고 타이어 옆면의 굵은 가로 홈에 지면과의 접촉 면적을 늘리고 눈길에서의 가속력과 제동 성능도 한 단계 끌어올렸다.

키너지 브랜드 제품들 가운데 타이어 수명 성능 역시 키너지 XP만의 경쟁력이다. 주행 시 접지 압력과 형상을 고르게 분포시키는 최적 프로파일 설계, 최신 컴파운드 적용 등을 통해 타이어 이상 마모 현상을 획기적으로 감소시켰다.

이와 함께 쾌적한 승차감을 제공하고자 공진 소음을 최소화하는 널링(Knurling) 기술과 숄더 그루브 확장, 최적 멀티 피치 시퀀싱(Multi-Pitch Sequencing) 등을 적용해 주행 시 노면으로부터 발생하는 외부 소음을 크게 낮췄다.

한국타이어는 키너지 XP 출시를 통해 올웨더용 그랜드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4S2, 사계절용 투어링 타이어 키너지 PT, 사계절용 밸런스 타이어 키너지 ST AS 등 키너지 브랜드 라인업을 강화해 북미 지역 사계절용 타이어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다진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