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밀리의 서재]
[사진=밀리의 서재]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밀리의 서재는 베트남, 태국과 러시아 출판사와 작년 8월에 출간한 첫 번째 종이책 '나는 왜 자꾸 내 탓을 할까'의 해외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해외 판권 계약은 밀리의 서재가 기획한 오리지널 IP가 국내를 넘어 해외서도 인기를 얻으며 글로벌 출판 시장에 데뷔하는 첫 사례다.

이 책은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허규형 원장이 지난 2022년 밀리의 서재에서 연재한 '오늘부터 새로운 마음과 시선'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해 전자책으로 공개했다. 

이후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으며 종이책으로 출간했고 나온 직후 주요 서점에서 베스트셀러 순위에 오르며 큰 화제가 됐다. 

현재는 애플리케이션에서 오디오북, 챗북, 오브제북 등 다양한 형태의 독서 콘텐츠로 서비스하고 있다.

밀리의 서재가 기획한 오리지널 도서의 성공적인 판권 수출 배경에는 K-콘텐츠에 이어 K-북에 대한 글로벌 관심도 증가도 한 몫 했다. 

에세이, 소설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K-도서가 글로벌 독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으며 코로나 엔데믹 이후로도 전 세계적으로 멘탈 케어 열풍이 지속되며 관련 도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밀리의 서재는 이러한 흐름에 따라 베트남을 시작으로 태국, 러시아와 판권 계약을 체결해 총 3개국에 진출한다.

김태형 밀리의 서재 출간사업본부장은 “작품성과 영향력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알아보고 러브콜을 받아 매우 기쁘다”라며 “밀리의 서재 오리지널 도서의 글로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을 보여주는 청신호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밀리의 서재만의 독보적인 IP를 발굴하고 좋은 도서를 출간해 글로벌 출판 시장의 이목을 집중시킬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