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 서비스 출시
국내 금융사 최초 100% 우대환율 제공
환전의 복잡함·불투명성 해소 기대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가 새롭게 선보이는 외환 서비스와 타사와의 차별점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경제신문]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가 새롭게 선보이는 외환 서비스와 타사와의 차별점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현대경제신문] 

[현대경제신문 김성민 기자] 토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살 때도 팔 때도 수수료를 받지 않는 외환 서비스를 선보였다.

토스뱅크는 18일 외환 서비스 기자간담회에서 ‘세상의 돈을 자유롭게’라는 슬로건과 함께 고객들의 환전 수수료를 평생 무료로 하겠다고 밝혔다.

그동안 고객들이 환전 수수료 우대를 위해 각종 금융사를 찾아다니며 발품을 팔아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던 점을 고려해 누구나, 아무런 조건 없이 100% 우대환율 제공한다.

김승환 토스뱅크 외환서비스 프로덕트오너(PO)는 “토스가 송금 수수료 무료 선언을 통해 돈의 이동을 자유롭게 했듯, 토스뱅크도 환전 수수료 무료를 통해 원화와 외화의 경계를 허물고자 했다”며 “타 기업에서 프로모션 형태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정책은 토스뱅크에서 전혀 고민할 필요 없는 고객 경험으로 나아가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처럼 간편한 토스뱅크의 환전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토스뱅크 외화통장’ 하나만 개설하면 된다. 토스뱅크는 기존 토스뱅크 통장(수시입출금)과 토스뱅크 체크카드와의 유기적 결합을 통해 ‘외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토스뱅크 통장에서 클릭 한 번으로 외화통장에 가입할 수 있으며, 하나의 계좌로 17개 통화를 관리할 수 있다. 언제든지 돈의 입출금을 토스뱅크 통장과 연동해 이어갈 수 있어 하나의 통장이라는 가치를 외환 서비스에서도 그대로 유지한다.

24시간 365일 실시간으로 제공되는 환율 정보를 통해, 달러 엔 유로를 비롯해 전세계 통화를 마치 주식처럼 사고 팔 수 있다. 예치한도도 없다. 고객들은 월 최대 30만 달러(USD)까지 환전할 수 있다.

해외에서의 결제와 출금 여시 기존 토스뱅크 체크카드로 사용 가능하다. 토스뱅크 외화통장와 자사 체크카드를 연결하면 세계 각국에서 ATM 입출금은 물론 결제가 모두 가능하며, 발생 수수료도 없다.

토스뱅크 관계자는 “토스뱅크의 외환 서비스에는 그동안 추구해 온 고객 중심의 가치가 그대로 담겨 있다”며 “평생 무료 환전은 고객들에겐 금융생활의 자유를, 그리고‘이전으로 돌아갈 수 없는 환전 경험’을 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