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HJ중공업 영도조선소에서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왼쪽)과 유상철 HJ중공업 대표가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J중공업]
18일 HJ중공업 영도조선소에서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왼쪽)과 유상철 HJ중공업 대표가 ‘더 베스트(The Best) 착한일터’ 현판식을 가진 뒤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J중공업]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HJ중공업은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부터 ‘더 베스트(The Best) 착한일터’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고 현판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유상철 HJ중공업 대표와 최금식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선욱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HJ중공업 영도조선소에서 열렸다. 

HJ중공업 임직원은 지난 1993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히 이어오고 있는 ‘사랑의 1계좌’ 운동을 통해 급여 일부를 모아 기금을 조성,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사회복지단체에 전달하며 따뜻한 정을 나누고 있다. 

30년간 한 해도 거르지 않고 이어진 임직원들의 기부 행렬은 호황기는 물론, 업황 침체로 회사가 어려웠을 때도 변함없이 계속되고 있다. 

지난 1998년 설립된 국내 최대 법정 모금·배분기관인 사회복지공동모금회로 2003년부터 지금까지 20여 년 동안 총 20억5422만2000원을 기부하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왔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착한일터는 기업과 공공기관 등의 임직원들이 매달 급여에서 약정한 후원금을 기부하는 정기적 나눔 참여 방법이다. 

직장 내 임직원에서부터 동아리나 소모임까지 5명 이상의 단체라면 어디든지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더 베스트 착한일터는 지속적인 관심을 바탕으로 봉사와 후원을 이어온 기업 및 단체 중 전체 직원(회원) 중 50% 이상이 나눔 활동에 참여하고 착한일터 가입 후 3년 이상, 1000만원 이상을 기부하는 등 기준을 통과하면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현재 착한일터에는 전국 1500여곳의 기업·기관·단체 등이 가입돼 있다. 

이 중 구성원들이 나눔에 적극 참여하고 사회에 귀감이 돼 선정되는 더 베스트 착한일터는 약 3% 정도다. 

부산지역에서는 현재까지 부산의료원, 부산소방재난본부, 부산백병원, 해운대백병원, 삼성전기 등이 더 베스트 착한일터로 선정됐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