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필드 수원서 새해 첫 현장 경영
신세계, 이달 중 스타필드 수원 오픈

15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가운데)이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 스타필드 수원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15일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가운데)이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 스타필드 수원점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신세계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정용진 신세계그룹 부회장이 스타필드 수원점을 찾아 “MZ세대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해야 한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정용진 부회장이 새해 첫 현장 경영으로 개장을 앞둔 스타필드 수원을 15일 방문해 이같이 말했다고 밝혔다.

스타필드 수원점은 수원특례시 장안구 정자동에서 이달 오픈을 앞두고 있다.

연면적 33만1000㎡, 지하 8층~지상 8층 규모로 지역민의 니즈는 물론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적극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이날 정용진 부회장은 마감공사가 한창인 스타필드 수원 현장 구석구석을 둘러보며 고객 맞이 준비 상황을 점검하고 신세계프라퍼티의 미래 성장 방향을 비롯해 올해 경영 전략을 논의했다.

정 부회장이 새해 첫 현장 경영 행선지로 스타필드 수원을 찾은 것은 어려운 시기일수록 고객과 현장에 답이 있다는 경영 기조에 따른 것이다.

스타필드 수원은 기존의 가족 중심의 1세대 스타필드에서 한 차원 진화한 MZ세대 중심의 스타필드 2.0을 구현한 최초의 공간이다. 신세계그룹의 오프라인 유통 역량과 노하우가 결집됐다.

정 부회장은 “스타필드 수원이 타겟 고객층으로 삼는 MZ세대는 오프라인보다 온라인 쇼핑이 더욱 친숙한 세대”라며 “이들에게 그동안 한 번도 체험해보지 못한 차별화된 고객 경험과 서비스를 선사함으로써 스타필드 수원이 다섯 번째 스타필드가 아닌 첫 번째 스타필드 2.0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만반의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그는 스타필드 수원에 오후 12시쯤 도착해 두 시간 정도 곳곳을 돌아봤다. 지난해 12월 말 입주 시설 가운데 가장 먼저 문을 연 트레이더스 수원화서점을 시작으로 스타필드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새로운 F&B 특화존인 바이츠플레이스, 청담과 이태원 등에서 이름 난 맛집들을 엄선한 고메스트리트, 코엑스몰에 이어 별마당 도서관 등 매장 곳곳을 살펴봤다.

정 부회장은 별마당도서관 옆 LP바에 한동안 머물기도 했다.

그는 영업을 앞둔 테넌트 매장들과 프리미엄 휘트니스 클럽 콩코드까지 둘러본 후 “젊은 고객들이 힙한 매장에 와서 쇼핑도 하고 운동까지 할 수 있도록 하는 것, 이런 게 우리가 고객 삶에 스며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스타필드는 고객의 일상을 점유하겠다는 신세계그룹만의 라이프쉐어 구상을 가장 잘 실현한 공간”이라면서 “지난 10년간 축적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의 공간 경험 극대화라는 궁극의 목표 달성을 위해 개장 당일까지 세심하게 살펴달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