래미안 에스팰리스 부산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래미안 에스팰리스 부산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건설부문]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14일 부산시 부산진구 시민공원주변(촉진2-1구역) 재개발 사업에 핵심 역량을 모두 쏟겠다고 선언했다.

촉진2-1구역 재개발은 부산진구 범전동 일대에 위치한 구역면적 13만 6727㎡를 대상으로 향후 지하 5층~지상 69층 규모의 아파트 1902세대와 오피스텔 99실, 부대복리시설 등을 조성하는 사업이다.

삼성물산은 촉진2-1구역의 단지명으로 ‘래미안 에스팰리스 부산’을 제안했다.

우선 촉진2-1구역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작품이 될 수 있도록 글로벌 건축설계사 모포시스 등 해외 유명 설계사와 협업해 시민공원과 바다 등 지역적 특성을 살리면서도 기존 아파트와 차별화되는 랜드마크 외관 설계를 적용한다.

조경분야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FLA어워드와 대한민국 조경대상 등 국내외에서 건설사 최초 3관왕을 달성한 래미안 대표 조경인 네이처갤러리를 적용해 시민공원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는 조경을 제안했다.

삼성물산은 조합원 세대에 개방감을 극대화한 특화 평면을 제시했으며, 특히 전 세대를 대상으로 시민공원 등 프리미엄 조망이 가능하도록 했다. 조합원 각각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평면공간 옵션도 제안했다.

특히 지난해 공개한 미래형 주거모델인 래미안 넥스트홈의 주요 기술을 적용한다. 세대 공간구성을 자유자재로 디자인할 수 있는 퍼니처월을 비롯해 차세대 주거플랫폼인 ‘홈닉’역시 적용해 특별한 라이프스타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삼성물산만의 차별화된 초고층 기술로 구조적 안정성을 강화했으며 여기에 추가 공사비 없이 골조 내진 특등급 설계 적용했다.

삼성물산은 탄탄한 재무구조와 안정적인 자금조달 역량을 통해 사업 속도를 높여 조합원의 수요에 부응한다는 방침이다.

조합원 부담을 낮추고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해 실착공일까지 적용되는 물가상승률을 소비자 물가지수와 건설공사비지수 중 낮은 지수를 적용하고,

조합원 분담금 역시 입주시점에 100% 납부할 수 있도록 했다.

김상국 삼성물산 주택개발사업부장(부사장)은 “촉진2-1구역을 부산을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할 수 있는 작품으로 만들기 위해 모든 역량을 동원했다”며 “촉진2-1구역에 제시한 최상의 사업제안을 반드시 이행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