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삼성전자]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삼성전자는 갤럭시 언팩 직후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갤럭시 AI'를 활용한 특별한 체험 공간을 오픈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서울을 비롯해 미국 뉴욕, 영국 런던, 프랑스 파리,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태국 방콕, 아랍에미리트(UAE) 두바이 등 전세계 8개 도시에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를 한국시간 기준 18일부터 운영한다.

국내는 신세계 센트럴시티와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체험 공간이 운영되며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방문객들은 체험 공간에서 곧 출시될 갤럭시 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모바일 기기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는 갤럭시 AI가 사용자의 일상을 어떻게 혁신하는지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갤럭시 AI를 활용해 언어의 장벽을 허무는 자유로운 의사 소통을 경험할 수 있으며 사진·영상 편집 등 일상 생활 속 AI 시나리오를 체험할 수 있다.

체험 공간에서는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되고 참여 고객에게는 선물이 증정된다.

방문객들은 인기 게임을 즐기고 대형 화면을 통해 관람할 수 있으며 경품 추첨에 참여할 수 있다.

최승은 MX사업부 마케팅팀 부사장은 "갤럭시 익스피리언스 스페이스는 모바일 AI시대를 여는 갤럭시의 혁신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첫번째 공간이 될 것"이라며 "갤럭시 AI가 소비자의 일상을 얼마나 변화시킬 수 있는지 직접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