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자동차 공장에서 2024 신년사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자동차 공장에서 2024 신년사하고 있다. [사진=현대차그룹]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은 3일 “올해 끊임없는 변화로 지속 성장해 어려움에 흔들리지 않는 건강한 체질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정의선 회장은 3일 경기도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차 전용공장에서 열린 2024년 신년회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날 신년회에서는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과 그룹사 경영진이 임직원들과 새해 메시지와 그룹 미래 비전을 공유했다. 그룹 방송을 통해 그룹사 직원들이 실시간 온라인으로 참석했다.

현대차그룹은 올해 2분기에 기아 오토랜드 광명 전기차 전용공장을 완공하고 소형 전기차 EV3를 생산해 국내외에 판매할 예정이다. 

이후 미국 현대차그룹 메타플랜트 아메리카(HMGMA), 기아 오토랜드 화성 전기차 전용공장, 현대차 울산 전기차 전용공장을 순차적으로 가동해 2030년 전기차 글로벌 톱3로 자리매김한다는 전략이다.

정의선 회장은 “허약한 체질은 쉽게 쓰러지고 작은 위기에도 흔들리지만 건강한 체질은 큰 난관에도 중심을 잡고 이겨낼 수 있다”면서 “회사도 건강한 체질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고 피력했다.

정 회장은 현대차그룹이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 탄소중립과 순환경제에 더욱 관심을 가져야 하며 최고의 품질에서 오는 고객의 만족과 신뢰, 보안 의식을 당부하기도 했다. 또한 외부의 위험을 기민하게 감지해 미리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난해 최고의 성과를 거둔 우리 현대차그룹 인재들에 대한 자부심이 있다”며 “임직원 여러분들도 우리가 대한민국과 전세계를 이끄는 주역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올해를 시작해 주시기 바란다”고 격려했다.

마지막으로 “변화되는 미래를 두려워하고 걱정하기보다 용감하게 개혁적인 변화에 동참한다면 우리 모두가 지속가능한 희망찬 미래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맺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정의선 회장의 새해 메시지에 이어 기아 송호성 사장이 기아 오토랜드 광명의 전기차 전용공장 운영 방향성을 임직원들에게 설명하고, AAM본부 신재원 사장이 AAM(미래 항공 모빌리티) 중장기 계획을, GSO 김흥수 부사장이 로보틱스 비전을 발표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