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13개 분야 프로그램 1,539명 참여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프로보노 (ProBono)’ 전문 봉사 단원들이 만든 커피를 받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이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한 ‘프로보노 (ProBono)’ 전문 봉사 단원들이 만든 커피를 받고 있다. [사진=한화생명]

[현대경제신문 홍지수 기자] 한화생명은 올해 본사 전 부문 임직원이 내년 매달 250명씩 연간 3,000여 명이 총 1만 시간 봉사에 나선다.

올해 초 코로나를 벗어나 직접 만나는 봉사를 재개한 한화생명은 내년 봉사활동 규모를 더욱 확대하기로 했다고 22일 밝혔다. 

자원순환과 환경보호, 취약계층을 도우며 적극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해 나갈 계획이다.

21일 서울 여의도 63빌딩에서 열린 임직원 봉사단 성과공유회 ‘V-DAY’에는 임직원 봉사단 관계자 80여 명과 복지기관 관계자 및 아동 약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의 올해 성과를 돌아보고 파트너 기관과 기관 수혜자를 초청해 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석자들은 봉사 체험 부스에서 내년에 진행할 활동을 미리 경험해 보며 자발적인 봉사활동 참여 의지를 높였다.

한화생명 ‘프로보노(ProBono)’ 전문 봉사 단원들은 그 동안 관련분야 자격증을 취득하면서 갈고 닦은 재능을 현장에서 선보였다.

봉사 단원은 지역아동복지기관의 아동 100여 명을 초청했다. 바리스타 커피 제조, 캘리그라피 크리스마스 카드 만들기, 트리 만들기, 쿠키 데코레이션, 수제간식 만들기 체험을 진행했다.

‘일반 봉사단’과 ‘프로보노 전문봉사단’으로 구성된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단은 올해 13개 분야 프로그램에 1,539명이 참여해 6,204시간 동안 봉사활동을 펼쳤다.

16개 기관과 협업해 비건 쿠키 및 수제 간식 만들기, 전세계 여아를 위한 면생리대를 제작했다.

또 여의도 샛강생태공원 생태계 회복을 위한 보호 활동, 미혼모 가정을 위한 건강 생활용품 만들기 등 지역사회와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다양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한편 한화생명은 ‘2023년 한화생명 임직원 봉사활동 성과 분석’ 결과를 발표했다.

참여자들은 최상위 만족 요인으로 ‘새로운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통한 봉사 분야 지식 향상’과 ‘동료 교류 및 네트워크 확대’, ‘배움을 통한 나눔 문화 참여’를 꼽았다.

홍정표 한화생명 커뮤니케이션실 부사장은 “올해는 코로나를 벗어나 3년 만에 대면 봉사를 실시한 해였다”며 “내년에는 임직원의 더욱 적극적인 참여와 파트너 기관과의 협업을 통해 올해보다 봉사 참여 인원과 시간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