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르데(JERDE) 수석디자이너 존 폴린 부사장(왼쪽 첫번째)과 롯데건설 직원들이 신반포12차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설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제르데(JERDE) 수석디자이너 존 폴린 부사장(왼쪽 첫번째)과 롯데건설 직원들이 신반포12차 아파트 현장을 방문해 설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 [사진=롯데건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롯데건설이 신반포12차 아파트에 하이엔드 주거 브랜드 르엘(LE-EL)을 적용한다. 또 세계적 건축 디자인 회사인 제르데(JERDE)와 협업한다.

롯데건설은 지난 6일 제르데 수석디자이너인 존 폴린(John Pauline) 부사장이 직접 신반포12차 아파트 단지에 방문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존 폴린 부사장은 현장조사와 함께 조합 사무실을 방문해 조합장과 면담하고 단지 곳곳에서 조합원들을 직접 만나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이를 최대한 반영한 최고의 설계를 보여주겠다고 자신했다.

지하 3층~지상 35층, 432가구 규모로 재건축될 예정인 신반포12차 아파트는 지하철 3호선 신사역과 잠원역이 도보 5분 거리에 있으며 경부고속도로와 올림픽대로 등 교통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어 강남권에서도 노른자위 땅으로 평가받고 있다.

주변에는 대규모 아파트 단지와 상업시설, 교육기관 등이 자리 잡고 있어 생활환경도 우수하다.

신반포12차 재건축조합은 내년 상반기 안으로 시공사를 선정할 계획이다. 이후 건축허가와 이주 등의 절차를 거쳐 2025년 말 착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롯데건설 본사, 신반포 르엘과 함께 트라이앵글 타운화를 이룰 전략 사업지로 신반포12차 수주를 검토했다”며 “특히 서울의 관문 경부고속도로변에서의 노출 효과가 큰 이곳에 롯데건설의 모든 역량을 투입해 최고의 제안서를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세계적인 건축 디자인 회사와 함께 협업해 조합원님과 입주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잠원동 최고의 랜드마크 단지를 계획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