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플로]
[사진=플로]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플로가 음악의 분위기에 맞는 영상과 함께 빠르고 간편하게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플로는 숏폼 콘텐츠에 익숙한 세대들이 보다 쉽게 본인의 취향에 맞는 장르, 음색, 분위기의 플레이리스트를 영상과 함께 짧게 미리 들어보고 직관적으로 고를 수 있는 ‘무드(Moood:)’ 서비스를 신설했다고 6일 밝혔다.

무드는 상하 스와이프를 통해 음악을 바로 들으며 내 무드에 맞는 플레이리스트를 고를 수 있는 서비스다. 

플레이리스트에 어울리는 풀 타입의 이미지나 영상과 함께 음악의 첫 소절이 자동 재생된다. 

이를 통해 플레이리스트의 무드를 미리 느끼며 음악에 대한 몰입과 빠른 선택을 돕는다. 

플로는 홈 화면 상단에서 드라이브, 공부, 독서, 운동, 헬스 등 다양한 상황 또는 분위기별 무드 플레이리스트를 제공한다.

무드 서비스를 통해 제공하는 플레이리스트의 재생 길이는 최소 1시간에서 최대 3시간이다.

이용자들이 분위기에 맞는 배경음악을 골라 충분히 틀어놓을 수 있도록 설정해 중도에 다시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없다. 

이용자의 상황이나 기분에 맞춘 풍부한 수의 플레이리스트를 신규로 업데이트해 내 취향과 무드에 꼭 맞는 음악을 디깅할 수 있도록 했다. 

플로는 자체 개발한 AI 언어모델 기반 음악 추천 기술을 접목해 콘텐츠를 확대하고 사용자 반응에 따라 집이나 차 안 등 공간의 무드에 적합한 영상과 플레이리스트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진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플로는 이용자들에게 더욱 깊이 있는 음악 감상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커버곡 재생 화면 내에 ‘원곡 보기’ 기능을 새롭게 추가했다. 

이용자들이 커버곡을 듣다 원곡이 궁금할 땐 플레이어에 있는 원곡 보기 버튼을 눌러 원곡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유보금 드림어스컴퍼니 CPO는 "무드 서비스는 사전 테스트에서 몰입도와 서비스 세련미 모두 호평을 받았다”며 “고객의 취향과 패턴 세그먼트별로 가장 가볍고 편하게 음악을 디깅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