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솔피디아 [사진=LG에너지솔루션]
엔솔피디아 [사진=LG에너지솔루션]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LG에너지솔루션은 출범 3주년을 맞아 배터리의 원리부터 제조 공정, 기술 트렌드 등 다양한 정보를 한 권의 책으로 엮은 엔솔피디아를 내달 1일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100페이지로 읽는 배터리의 모든 것’을 주제로 만들어진 이 책은 대한민국 배터리 산업의 이해관계자들에게 배터리에 대한 바르고 정확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LG에너지솔루션은 “배터리 시장에 대한 관심이 어느 때보다 높아졌지만 화학, 소재 용어가 많아 이해에 어려움을 느끼는 분들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엔솔피디아가 배터리 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핵심 참고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엔솔피디아는 다음달 1일 오전부터 LG에너지솔루션 홈페이지 및 블로그 ‘배터리인사이드’에 이북(e-book) 형태로 게시되며 누구나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추후 영어, 중국어, 폴란드어 버전 등으로도 번역·제작해 배포할 계획이다.

한편 LG에너지솔루션은 12월 한 달 동안 ‘엔(N)가지 질문’이라는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터리 산업에 관련한 다양한 질문을 받고 LG에너지솔루션의 전문가들이 해당 질문에 직접 답변하는 이벤트다. 

LG에너지솔루션은 우수 질문자를 선정해 LG 그램(gram), LG 스탠바이미, 기프티콘 등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