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LG이노텍이 최고전략책임자(CSO)인 문혁수 부사장(사진)을 신임 최고경영자로 선임했다.

LG이노텍은 23일 이사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담긴 2024년도 정기 임원인사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에서는 신임 CEO 선임과 함께 전무 3명, 상무 4명 등 총 7명이 승진했다.

이번 임원인사는 1970년대생 CEO를 선임하는 동시에 사업 성공 체험과 미래준비 역량, 기술, 업무 전문성을 겸비한 인재를 적극 기용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신규 CEO로 선임된 문 부사장은 개발과 사업, 전략을 두루 거치며 사업가로 육성돼 왔다"며 "LG이노텍의 지속성장을 위한 혁신과 미래준비를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는 준비된 CEO"라고 설명했다.

문 부사장은 2009년부터 LG이노텍의 광학솔루션 개발실장, 연구소장 등을 역임하며 세계 최초 기술을 적용한 카메라 모듈을 지속 개발해 광학솔루션 사업을 글로벌 1위로 키우는데 핵심적 역할을 했다.

2020년부터는 광학솔루션사업부장을 맡아 기술 전문성과 탁월한 리더십으로 기술적 경쟁우위를 앞세워 세계 스마트폰용 카메라 모듈 시장을 선도했다. 

인공지능(AI), 딥러닝 등 DX기술을 생산 공정에 적극 도입, 제조 경쟁력을 한층 높여왔다.

이러한 전문성과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2023년에는 CSO를 맡아 지속성장을 위한 신사업 발굴과 사업포트폴리오 재편을 주도해왔다.  

LG이노텍은 카메라 및 3D센싱 모듈의 확고한 세계 1위 입지를 지켜온 오세진 상무, 글로벌 공급망 관리(SCM) 역량 제고 등을 통해 수익성을 개선한 유병국 상무, 법무 프로세스 고도화를 추진한 윤석 상무를 전무로 승진시켰다.

전자부품 사업의 수익성 강화와 신사업 수주 확대에 기여한 김홍필 책임, 베트남법인 생산 체계 안정화와 원가 경쟁력 확보 성과를 거둔 박홍근 책임, 자성소재 등 소자소재 분야 미래기술 확보를 주도한 배석 연구위원, 직원 경험 혁신을 위한 인사제도를 구축한 김종국 책임을 상무로 신규 선임했다. 

한편, LG이노텍은 박지환 LG CNS CFO(전무)를 CFO로 보직 발령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