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슬로건 공모 포스터 [사진=진에어]
ESG 슬로건 공모 포스터 [사진=진에어]

[현대경제신문 김다경 기자] 진에어는 다음달 1일까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모는 진에어 ESG 경영전략 미션, 비전에 대한 주제로 진행된다. ESG 경영 구축을 위한 미션과 비전의 가치가 명확하게 표현될 수 있는 문구면 된다. 진에어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홈페이지를 통해 12월 1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제출된 작품은 적합성, 창의성, 명료성 등의 기준으로 1차 실무진, 2차 임원 심사를 거친 후 최종 결과가 발표될 예정이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제선 왕복항공권이 제공되며 선정된 슬로건은 진에어 홈페이지 게시 등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진에어는 기업의 비재무적 가치를 평가하는 ESG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데이터 분석기관인 서스틴베스트는 지난 15일 발표한 올해 하반기 평가에서 ESG 리스크·기회 관리 수준이 우수한 기업으로 진에어를 선정하며 저비용항공사 중에서 가장 높은 A등급을 부여했다.

진에어는 앞선 지난달 27일 한국ESG평가기준원에서 공표한 등급에서도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개선된 평가를 받으며 작년 등급인 B+보다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

진에어 관계자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 경영의 실천, 지속 성장 가능한 경영과 발전을 위한 ESG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 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