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교보생명]
[사진=교보생명]

[현대경제신문 홍지수 기자] 교보생명이 보험안내자료에 향기를 접목하는 새로운 시도에 나섰다.

교보생명은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만들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는 기존에 없던 형태로 거실, 서제, 자동차 등에 걸어두는 종이 방향제와 똑같은 모습을 하고 있다.

한쪽면에는 안내장 등 보험상품 정보를 담은 QR코드가 그려져 있다. QR코드를 촬영하면 최근 출시한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대한 상품 소개 안내장과 특징, 보험금 등 자세한 내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가장 큰 특징은 교보문고와 협업해 ‘교보문고 시그니처향’을 은은하게 풍기도록 했다.

이 향은 일명 ‘책향(冊香)’, ‘교보문고에 가면 나는 특유의 향’으로 입소문을 타 디퓨저 뿐 아니라 룸스프레이, 손소독제 등으로 팔리고 있다.

교보생명은 지난해 10월 향기나는 보험안내자료를 처음 선보인 뒤 교보뉴더든든한(VIP)종신보험 등 주요 상품에 마케팅 차원에서 활용해오고 있다. 최근에는 교보우리아이보험(무배당·갱신형)에 맞게 문구와 디자인을 강화했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가족사랑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보험상품 가치에 교보문고 향과 감성을 접목했다”며 “후각을 활용한 마케팅 등 다양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