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신세계그룹]
[사진=신세계그룹]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신세계그룹은 계열사가 총출동하는 쇼핑축제 쓱데이를 13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19일까지 이어지는 쓱데이 중 눈에 확 띄는 아이템 중 하나는 가성비 점심 메뉴다.

신세계푸드 노브랜드버거는 쓱데이를 맞아 14일 2900원짜리 짜장버거를 내놓았다. 편의점에서 판매하는 햄버거보다도 싼 파격적인 가격이다. 저렴하지만 고기 패티는 타브랜드 일반 버거에 비해 20% 두껍다. 직접 개발한 짜장소스 풍미도 독특하다.

짜장버거에 사이드메뉴와 음료를 더한 세트의 가격은 4900원이다. 신세계푸드는 14일 SSG닷컴에서 짜장버거세트를 20% 할인된 3920원에 즐길 수 있는 쿠폰 1만 장을 선착순 판매한다.

이마트24가 내놓은 3500원짜리 7찬도시락도 가성비 제품이다. 제육볶음, 돼지불고기, 소시지야채볶음 등의 풍성한 메인 반찬과 밑반찬 어묵볶음 등 총 7가지 반찬을 담은 도시락이다.

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이마트24 매장에서 판매한다. 이마트24는 7찬도시락를 기획하며 챗GPT를 통해 최근 트렌드와 소비자의 반찬 선호도를 조사하기도 했다.

19일 이마트에서는 생생치킨 1통을 평소보다 4000원 할인한(신세계포인트 적립시) 5980원에 판매한다. 보통 치킨 1통을 2명 이상이 나눠 먹는 걸 감안하면 3000원 미만으로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스타벅스 커피도 3000원에 즐길 수 있다. 스타벅스는 이날부터 16일까지 4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아메리카노(톨 사이즈)를 3000원에 판매한다. 평소보다 1500원 저렴한 가격이다.

이마트는 또 17~19일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주요 대형 가전제품을 연중 최대 혜택으로 준비했다. TV와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등으로 이뤄진 쓱데이 패키지를 구매하면 최대 125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최대 50만원의 할인 혜택도 있다.

트레이더스에서는 65형 LED 스마트TV를 평소보다 30% 가량 싼 50만원대에 판매한다. 대기업 유사 사양 제품에 비해서는 반값 미만의 가격이다.

TV를 구매하면 14만원 상당의 사운드바도 무료로 제공한다. 이마트에서는 일렉트로맨 안드로이드 TV 50형을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12만원 할인된 가격으로 살 수 있다.

로봇청소기도 놓쳐서는 안되는 상품이다. G마켓에서는 로보락 S8 프로 울트라를 쓱데이에 맞춰 물량을 대량 확보해 푼다. 이 로봇청소기는 1일부터 진행한 쓱데이 어워즈 1차 투표에서 가장 많은 고객 선택을 받아 높은 관심을 증명했다.

이마트가 내놓은 휘슬러 5종 냄비세트도 ‘필수 득템’ 상품이다.쓱데이 한정 상품으로 기획한 ‘코펜하겐 5종 세트’는 소스팬 1종, 캐서롤 1종, 스튜팟 3종으로 구성됐고 가격은 15만 원대다. 통상 휘슬러 냄비 2개에 해당하는 가격보다 싼 값에 5종을 장만할 수 있는 것이다.

구찌 스카프도 이마트에서 24만 원대에 판매한다.유행을 크게 타지 않은 전통 명품이어서 많은 여성 고객들의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신세계유니버스클럽 회원이라면 쓱데이를 더욱 풍성하게 즐길 수 있다. 이마트·SSG닷컴·G마켓에서는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100% 당첨 쇼핑 지원금과 캐시 증정 프로모션을 벌여 1회당 최대 5만 원의 지원금을 준다.

스타벅스는 멤버십 회원에게 딜리버리 배달비 무료 쿠폰을 주고 온라인 스토어에서 인기 MD를 10% 싸게 판매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스위트&델리나 식당가&푸드코트에서 각각 쓸 수 있는 3000원 할인 쿠폰을 1장씩 준다. 신세계면세점에서는 온라인 전용으로 총 10만원의 할인 혜택을 준비했다.

SSG닷컴은 신규 회원에게 제공하는 SSG머니 3만원 이외에 5000원을 추가 적립해준다. G마켓도 최소 1만원, 최대 2만5000원의 추가 스마일캐시를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신규 회원에게 사이즈업 쿠폰을 20장 제공한다.

쓱데이를 맞아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들며 곳곳에서 펼쳐지는 이벤트들도 축제 분위기를 한층 달굴 것으로 보인다.

쓱데이 첫 날인 13일 스타필드 코엑스 라이브플라자에서는 '쓱 스테이지' 행사가 열린다.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경품 이벤트에 이어 SSG닷컴이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그룹사 통합 라이브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쓱데이에 출동한 SSG닷컴, 조선호텔앤리조트, 스타벅스, 까사미아, 신세계사이먼 등이 엄선한 대표 상품을 특가에 판매한다.

W컨셉은 신세계사이먼과 함께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에서 팝업스토어도 연다. 온라인몰인 W컨셉은 이번 쓱데이 기간 동안 다양한 오프라인 이벤트를 기획함으로써 다각적인 시너지 창출을 도모할 것이다.

G마켓은 젊은 남성 고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게이밍PC브랜드 MSI의 주요 상품들을 쓱데이를 맞아 내놓고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도 연다. 16~18일 서울 강남 센트럴시티에 팝업스토어를 열고 제품 시연 및 고객 행사를 벌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쓱데이를 기다려준 고객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기대 이상의 혜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