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 모델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제품을 소개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현대경제신문 정유라 기자] 삼성전자는 건조와 살균 기능을 강화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을 2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21년 첫 출시된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은 싱크대 위에 올려놓고 사용하는 타입으로 시공에 대한 부담없이 간편하게 설치∙이동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은 열풍건조 기능을 더하고 젖병살균·헹굼 추가 등을 강화해 한층 위생적인 식기 관리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열풍건조를 사용하면 최종 헹굼 단계에서 고온수로 데워진 식기가 열을 오랫동안 유지해 남은 물방울을 말끔하게 건조할 수 있다. 

열풍건조 기능은 맥스(Max)∙강력∙일반 3단계로 강도를 세분화해 원하는 건조 정도와 소요 시간에 따라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신제품에는 고온직수와 열풍으로 살균기능을 강화한 젖병살균 코스가 추가됐다.

젖병살균 코스는 세제 없이도 젖병이나 유아 식기에 있는 대장균, 살모넬라 장염균, 리스테리아균 등 유해 세균을 99.999% 제거해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헹굼 추가 옵션도 새롭게 탑재돼 더욱 깨끗한 세척을 원할 때 직수로 한 번 더 헹굴 수 있다.

이밖에 425mm의 하단 와이드 세척날개와 상단 세척날개가 함께 회전하며 만드는 이중 입체 물살과 세척 종료 후 내부 수증기를 바로 배출하는 자동 문열림 건조가 도입됐다. 

폴딩 바스켓, 원터치 세제∙린스함 등 기존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의 차별화된 기술과 편의 기능도 그대로 적용됐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신제품은 2가지 색상(베이지·화이트)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기능에 따라 69~79만원이다. 

이준화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 부사장은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카운터탑 제품은 크기가 작지만 내부는 6인용 식기까지 수납할 수 있어 1인 가구와 신혼 부부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주방 경험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