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판교 글로벌R&D센터 아산홀에서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앞열 왼쪽 6번째)과 김진태 국립공원공단 상생협력처장(앞열 왼족 7번째)이 ‘#지구용 봉사단 1기’ 발대식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2일 판교 글로벌R&D센터 아산홀에서 조영철 HD현대사이트솔루션 사장(앞열 왼쪽 6번째)과 김진태 국립공원공단 상생협력처장(앞열 왼족 7번째)이 ‘#지구용 봉사단 1기’ 발대식에 참여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HD현대사이트솔루션]

[현대경제신문 유덕규 기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환경 및 생태계 보전에 앞장 설 대학생 봉사단을 발족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경기도 판교 HD현대 글로벌R&D센터(GRC)에서 1기 봉사 단원 30명을 비롯해 HD현대사이트솔루션 조영철 사장, 국립공원공단 김진태 상생협력처장, 임직원 멘토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지구용 봉사단’(이하 지구용 봉사단)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지구용 봉사단은 환경·생태계 보전의 중요성을 세상에 알릴 목적으로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건설기계, HD현대인프라코어)와 국립공원공단이 협력해 신설했다. 

봉사단 명칭은 HD현대 건설기계 3사의 ESG 슬로건인 ‘#지구를 위해 용기내’에서 따왔다.

1기 단원들은 이달부터 내년 6월까지 국립공원공단과 함께하는 생태계 보전 활동, HD현대 임직원과 함께하는 지역사회 봉사활동 등에 참여한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단원들이 조별 봉사활동 프로젝트를 기획 및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임직원 멘토 선배를 통한 진로·직업 멘토링도 진행할 예정이다. 

우수 단원에게는 HD현대 건설기계부문 3사 신입공채 전형 지원 시 가산점 등 우대 혜택도 제공한다.

이날 발대식에는 TV방송 비정상회담에 벨기에 대표 패널로도 출연했던 유럽연합(EU) 기후행동 친선대사 줄리안 퀸타르트(Julian Quintart)가 특강을 진행하며 환경보전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지구용 봉사단과 함께 글로벌 기후 위기와 환경문제에 대한 사회적인 공감대를 만들어가겠다”며 “HD현대와 청년들이 함께 만들어갈 우리사회의 긍정적 변화에 주목해 달라”고 밝혔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이번 지구용 봉사단 1기를 시작으로, 앞으로도 매년 단원을 선발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