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 투시도 [사진=대우건설]

[현대경제신문 성현 기자] 대우건설은 서울 마포구에 공급하는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를 이달 분양한다고 1일 밝혔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마포로3구역 제3지구 재개발 단지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아현동 613-10번지 외 49필지에서 지하 4층~지상 20층, 2개동, 총 239가구로 조성되며 이중 122가구를 일반에 공급한다.

타입별로는 49㎡ 46가구, 59㎡ 8가구, 74㎡ 42가구, 84㎡A 13가구, 84B㎡ 13가구로 소형부터 중형까지 다양한 평형으로 구성돼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지하철 2개 노선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우선 단지 바로 앞 도보 1분 거리에 지하철 5호선 애오개역이 있고 도보 10분 거리에는 지하철 2호선 아현역이 자리하고 있다.

반경 약 1.2km 이내에 공덕역이 있어 5·6호선, 경의중앙선, 공항철도까지 4개 노선을 이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으로 마포대로와 신촌로 등 간선도로망이 잘 갖춰져 서울 및 수도권 전역으로의 이동도 용이하다.

특히 차량을 통해 공덕역 일대 마포업무지구까지 약 5분이면 도착한다. 종로와 강남, 여의도 등 서울 3대 업무지구까지도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가 들어서는 아현뉴타운은 대규모 개발사업을 통해 강북을 대표하는 신흥 주거타운으로 재탄생했다.

마포 래미안 푸르지오,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등을 중심으로 1만8000여가구의 대규모 주거벨트를 형성했고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는 브랜드타운 프리미엄까지 더해졌다고 평가받는다. 여기에 마포구는 입주 물량이 내년부터 급감할 예정이라 아현뉴타운에서 새 아파트의 가치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마트와 롯데마트, 현대백화점, CGV, 마포아트센터 등 생활 인프라도 풍부하다.

아현초등학교와 아현중학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고 신흥 명문학군으로 떠오르고 있는 숭문중학교, 숭문고등학교, 서울여자중학교, 서울여자고등학교, 환일고등학교 등도 인근에 있다.

여기에 연세대학교를 비롯해 이화여대, 서강대 등 명문대학교도 인접해 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서울에서도 주거선호도가 높은 아현뉴타운의 새 아파트인 만큼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매우 높다”며 “애오개역 초역세권에 서울 주요 업무지구가 가까운 직주근접 입지를 갖췄을 뿐 아니라 희소가치까지 더해져 투자수요 유입도 예상된다”고 말했다.

마포 푸르지오 어반피스의 견본주택은 11월 서울시 강남구 영동대로 337에 위치한 ‘써밋갤러리’에서 오픈한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