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컴 / 정해용 지음

[현대경제신문 안효경 기자] 우리의 삶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코로나-19 펜데믹이 전 세계를 휩쓸고 지나갔고, 앞으로도 어떤 감염병이 우리를 위협할지 모른다.

의학과 과학이 발달해 인류의 수명은 늘었지만, 그럴수록 어떻게 사는가가 중요하다. 백세 장수 시대에, 건강관리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졌다.

이 책은 장수시대 한국인들에게 도움이 되는 건강관리 비법을 담았다. 몸의 건강을 위한 운동법과 식생활에 대한 정보들을 모았고, 정신적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마음 건강법과 건강관리에 유익한 생활습관에 대한 조언들도 모았다.

일어나자마자 시원한 물 한 잔 마시기, 음식 먹을 때 오래 씹기, 등산과 숲길 걷기, 사회활동 놓지 않기, 꾸준히 움직이기, 따뜻한 음식 먹고 따뜻한 생각하기 등 노년기의 건강을 지켜주는 일상의 생활습관들을 소개한다. 간단하고 실용적이며, 방법 위주로 소개되어 있어 바로 따라할 수 있다.

1천억 원의 인생 강의, 건강 장수의 비법 우(友)테크, 장수 시대에 혼자서 잘 살아가기, 암과 싸워 승리하는 비결 등 건강과 관련된 여러 가지 재미있고 지혜 가득한 이야기를 통해 마음 건강법을 찾는다.

딱딱하게 느껴지기 쉬운 건강정보가 마치 옛날이야기를 듣는 것처럼 쉽게 다가온다.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살려면 많은 노력과 정보가 필요하다. 이 책이 인생 후반기를 건강하게 보낼 수 있도록 돕는 친절한 안내자가 되어줄 것이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