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출시 후 석달간 100만6000장 판매
필름형으로 간편해 젊은 고객층에 인기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사진=KGC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 [사진=KGC인삼공사]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KGC인삼공사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필름’이 출시 석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했다고 19일 밝혔다.

정관장에 따르면 ‘에브리타임 필름’은 7월 17일 출시 후 10월 16일까지 약 석달 동안 총 100만6000장이 판매됐다.

정관장은 추석 황금연휴 기간 여행객이 급증하고 완연한 가을날씨에 등산·캠핑 등 나들이 수요가 늘어나면서 야외에서 물 없이도 섭취할 수 있는 필름 제형의 장점이 발휘된 것으로 분석했다.

에브리타임 필름은 구강용해필름(ODF)에 정관장의 기술로 홍삼농축액을 압축한 필름형 제품이다. 하루 한 장으로 홍삼의 기능성분을 섭취할 수 있도록 설계했으며, 1일 섭취량당 열량 0㎉인 제로칼로리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이 제품은 특화된 간편성과 휴대성으로 젊은 고객층에게 인기가 많다. 쓴맛을 줄여 홍삼 입문자도 부담이 없고, 초경량 개별포장으로 간편하고 신속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다.

특히 간호사‧학원강사‧영업직군에서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정관장에 따르면 ‘에브리타임 필름’의 2040세대 매출비중은 정관장 평균과 대비하여 약 6.7%p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에브리타임 필름은 특화된 간편성과 휴대성으로 홍삼의 새로운 섭취 방법을 제안한 제품”이라며 “단풍 시즌을 앞두고 야외활동이 활발해지면서 에브리타임 필름을 찾는 고객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