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서 출시한 식물성제품 지속 인기
인도네시아서도 대체육 제품 선보여

미국 뚜레쥬르의 식물성 식빵 [사진=CJ푸드빌]
미국 뚜레쥬르의 식물성 식빵 [사진=CJ푸드빌]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CJ푸드빌은 미국‧인도네시아 등 해외 뚜레쥬르에서 식물성 기반 제품을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뚜레쥬르는 건강한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글로벌 경향을 반영해 해외에서도 건강과 환경을 고려한 제품을 지속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앞서 미국 뚜레쥬르는 지난 6월 식물성 식빵 2종을 출시했다.

미국 ‘잡곡 식빵(Multi-Grain Loaf)’과 ‘올리브바질 식빵(Olive Basil Loaf)’은 출시 후 월평균 1만2000개 이상 판매됐다. 특히 출시 3개월 만에 식빵 카테고리 내 매출 비중의 10%를 차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다.

뚜레쥬르는 채식을 하는 소비자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식물성 식빵 2종에 다른 재료를 추가한 응용 제품 3종도 선보였다.

‘너티 크림 스틱 브레드(Nutty Cream Stick Bread)’, ‘올리브 토마토 브레드(Olive Tomato Bread)’, ‘피자빵(Pizza Bread)’ 등이다. 이 제품들도 월평균 판매량이 1만2000개를 넘어서는 등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뚜레쥬르는 식물성 제품 인기가 미국 전역으로 확대되고 먼저 선보인 제품들의 경쟁력을 확인한 만큼 향후 관련 제품 개발을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인도네시아 뚜레쥬르도 식물성 대체육을 활용한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잡채고로케(K-Veggi Noodle Croquette)’는 국내 대표 음식인 잡채를 고로케 속에 넣어 현지인 취향을 고려해 개발한 제품이다. 무슬림 국가 특성을 반영해 돼지고기 대신 대두 단백질을 사용했다.

‘크리스피 치킨 버거(Crispy Chick’n Flip-Bun)’는 부드러운 번(버거용 빵)에 대두 단백질 기반 치킨 대체육과 치즈‧양파 등을 넣은 버거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뚜레쥬르는 ‘식물성 제품은 맛이 없다’는 편견을 깨고 맛과 건강‧환경을 모두 생각한 제품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지속 가능한 식음료(F&B) 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