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G랜더스 야구단 인기 끌며 시너지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지속할 것”

[현대경제신문 이금영 기자] 신세계푸드는 노브랜드 버거 인천 SSG랜더스필드점에서 판매된 버거 누적판매량이 15만개를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2021년부터 올해까지 SSG랜더스 홈경기가 열리는 날(2021년 무관중‧일부 관중 허용 경기 포함)이면 평일 800개‧주말 1200개가 판매된 것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일부 주말 경기에서는 최대 2000개가 판매되기도 하면서 전국 200여개 노브랜드 버거 매장 가운데 판매량 1위를 차지할 만큼 큰 호응을 얻고 있다.

SSG랜더스 야구단이 인기를 끌면서 야구단과 연계해 펼친 노브랜드 버거의 다양한 활동이 시너지를 발휘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는 분석했다.

신세계푸드는 2021년 5월 노브랜드 버거 SSG랜더스필드점 오픈 이후 TV중계 가상광고를 비롯해 SSG랜더스 구단 유튜브‧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해 야구팬을 중심으로 협업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지도와 선호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 왔다.

특히 야구장에서 즐기기 좋은 버거‧치킨너겟‧크런치윙‧음료를 함께 담은 전용 메뉴를 개발했다. 올해부터는 버거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구성한 버맥세트도 선보이며 야구 경기를 보는 재미와 먹는 재미를 더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6월 두 번째 진행한 노브랜드 버거 데이(NBB DAY) 이벤트도 팬 호응을 이끌었다. 실제 올해 NBB DAY에 맞춰 특별 제작한 ‘옐로우 에디션’ 유니폼은 SSG닷컴에서 판매한 지 40분 만에 준비된 수량 300벌이 완판됐다.

또 인천 SSG랜더스필드 안팎에서 고객 참여 이벤트‧불금파티‧불꽃놀이 등을 진행하며 야구팬들에게 노브랜드 버거만의 독자적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단일 시즌 100만 관중을 기록한 SSG랜더스와의 시너지 효과로 노브랜드 버거도 야구팬들에게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SSG랜더스를 비롯해 프로야구를 좋아하는 젊은 층과 야구팬들을 위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현대경제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